[비즈니스포스트] BGF리테일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4일 제 62회 무역의 날에서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전년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집계해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BGF리테일은 앞서 2019년에 100만 불 수출의 탑, 2022년에는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는 1천만 불을 넘는 규모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
먼저 BGF리테일은 해외 CU 매장이 있는 몽골, 말레이시아, 미국 등의 국가에는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품과 함께 시설·집기류, 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CU 매장이 없는 국가에는 현지 유통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CU 자체 브랜드(PB) 및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수출 상품의 대부분은 국내 중소기업 협력사 제품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원휘연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팀장은 “이번 수상은 BGF리테일이 수년간 축적해온 글로벌 운영 노하우와 K-상품의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적극적 해외 진출과 국내 중소 협력사들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K-편의점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4일 제 62회 무역의 날에서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CU가 무역의 날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사진은 하와이 1호점 CU 다운타운점. < BGF리테일 >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전년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집계해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BGF리테일은 앞서 2019년에 100만 불 수출의 탑, 2022년에는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는 1천만 불을 넘는 규모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1천만 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
먼저 BGF리테일은 해외 CU 매장이 있는 몽골, 말레이시아, 미국 등의 국가에는 점포 운영에 필요한 상품과 함께 시설·집기류, 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CU 매장이 없는 국가에는 현지 유통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CU 자체 브랜드(PB) 및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수출 상품의 대부분은 국내 중소기업 협력사 제품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원휘연 BGF리테일 글로벌트레이딩팀 팀장은 “이번 수상은 BGF리테일이 수년간 축적해온 글로벌 운영 노하우와 K-상품의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적극적 해외 진출과 국내 중소 협력사들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K-편의점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