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슬라 가정용 ESS '파워월' 집단소송 당해,
테슬라 가정용 ESS '파워월' 집단소송 당해, "소프트웨어 백도어 악용"
테슬라의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파워월2' 리콜 사태가 미국에서 집단소송으로 번졌다.27일(현지시각)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아서 브라운은 미국 소비자를 대표해 플로리다 연방중부지법에 전날 테슬라를 상대로 집단소송장을 제출했다.원고 측은 테슬라가 결함을 알고도 파워월2를 판매했고 리콜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백도어를 이용해 원격으로 배터리를 방전·차단했다고 주장했다.앞서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13일 테슬라가 파워월2 1만500대를 리콜하겠다는 보고서를 접수하겠다고 발표했다.당시 테슬라는 위험을 줄인다는 이유로 결함 제품의 충전·방전을 거의 0% 수준으로 제한했는데 원고 측이 이를 문제삼은 것이다.원고측은 "고가의 ESS를 사실상 '벽장식(bricked battery)'으로 만든 조치"라고 지적했다.테슬라는 주력 사업인 전기차 외에 산업 설비용 ESS '메가팩'과 가정용 파워월을 판매하고 있다.올해 3분기 테슬라는 ESS와 태양광 등 에너지 사업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한 34억1500만 달러(약 5조원)의 매출을 올렸다.원고 측은 테슬라가 장비를 교체하는 작업에 늑장을 부렸고 환불이나 보상을 충분히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이에 원고 측은 품질 보증 위반과 소비자 기망, 부당이득 등을 근거로 법원에 손해배상과 시정명령을 청구했다. 테슬라는 아직 소송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내지 않았다.일렉트렉은 "테슬라는 리콜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한다"고 평가했다.이근호 기자

인기기사

BP 채용 공고
오비맥주 채용 시 마감
Transformation Manager
정규직/5~10년/학사 이상
오비맥주 채용 시 마감
eRetail RTM Manager
정규직/5년 이상/학사 이상
여기어때컴퍼니 채용 시 마감
Senior General Affairs Manager
정규직/7~10년
티와이엠 채용 시 마감
[본사] 유럽팀 해외영업 담당자
정규직/5~10년/학사 이상
CJ프레시웨이 D-12
브랜드 마케터
정규직/5년 이상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39-34 서울숲더스페이스 12층 대표전화 : 1800-6522 팩스 : 070-4015-8658

편집국 : 070-4010-8512 사업본부 : 070-4010-7078

등록번호 : 서울 아 02897 제호 : 비즈니스포스트

등록일: 2013.11.13 발행·편집인 : 강석운 발행일자: 2013년 12월 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석운 ISSN : 2636-171X

Copyright ⓒ BUSINESS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