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네이버페이와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금융 서비스 추진 업무협약

▲ 24일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박민재 삼성화재 부사장(왼쪽 4번째), 조재박 네이버페이 부사장(왼쪽 3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

[비즈니스포스트] 삼성화재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 마련에 나선다.

삼성화재는 24일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네이버페이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화재와 네이버페이는 보유한 금융·결제 데이터를 결합해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한 상품을 개발하고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카드, 대출 등 전통적 금융거래 정보를 활용하는 개인신용평가에 네이버페이가 보유한 결제 정보, 쇼핑 내역 등 다양한 비금융 대안 정보를 적용해 금융상품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밖에도 삼성화재와 네이버페이는 △고객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강화와 공동 마케팅 추진 등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와 네이버페이가 가진 역량을 조화롭게 발휘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성공적 시너지 모델을 이뤄내 고객서비스 수준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