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KB스타뱅킹' 새 광고 공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08-06 17:3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영화 작품에 비유해 가입자 2천만 명을 강조한 새 광고영상 ‘2천만 명의 금융 흥행작’을 유튜브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KB스타뱅킹' 새 광고 공개
▲ KB국민은행이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적용한 새 KB스타뱅킹 광고를 공개했다. < KB국민은행 >

이번 광고는 영화관을 배경으로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관객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선 영화를 ‘천만 흥행작’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KB스타뱅킹을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영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광고에는 아이와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일반인들이 등장해 고객에 사랑받는 KB스타뱅킹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 광고는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류를 보여준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이어를 반영한 영상을 단기간에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더욱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유명 모델을 기용하는 대신 생성형 인공지능과 컴퓨터그래픽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금호타이어, 빛그린산단 함평2구역에 1161억 규모 광주공장 이전부지 확보
신동국 등 3인 연합, 한미사이언스 임시주총 앞두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가처분 신청
SK 밸류업 계획 공시, 최소 배당금 5천원에 ROE 10%·PBR 1 제시
고려아연 유동지분 5% 남았다, 영풍-MBK 측과 치열한 장내매수·주총 표대결 예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상장 간담회에서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도약”
'제2의 던파 모바일' 노린다, 중국 규제 완화에 다시 대륙으로 눈 돌리는 게임업계
일본 반도체 육성 정책 '대성공', TSMC 공장 유치가 5조 엔 투자 불렀다
현대차 장재훈 “미 대선 시나리오별로 대응, 전기차 보조금은 일시적 요인"
LG화학 3분기 영업익 4984억으로 42.1% 감소, 석유화학 사업 등 적자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훈풍’ 삼성SDI 8%대, 에코프로비엠 9%대 상승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