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게임이 인도에서 흥행하고 있다.
20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누적 매출 1억 달러(약 1300억 원)를 달성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1억 건을 넘었다.
크래프톤은 2021년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게 개발한 BGMI를 출시했다.
2022년 7월 현지 앱 마켓에서 차단되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2023년 5월부터 서비스를 재개했고 현재 인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BGMI의 성공 요인을 두고 회사 관계자는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20일 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누적 매출 1억 달러(약 1300억 원)를 달성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1억 건을 넘었다.
▲ 크래프톤이 인도에서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누적 매출 1억3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게 개발한 BGMI를 출시했다.
2022년 7월 현지 앱 마켓에서 차단되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2023년 5월부터 서비스를 재개했고 현재 인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센서타워는 BGMI의 성공 요인을 두고 회사 관계자는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와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