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웅제약이 유럽에서 신규 보툴리눔톡신시장을 확보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보툴리눔톡신제제 '누시바(국내 이름 나보타)'가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이탈리아에 정식 출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이어 4번째로 누시바가 진출하는 국가다.
시장 조사업체 포춘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유럽 보툴리눔톡신시장은 연간 6500억 원 규모를 형성한다. 4위인 이탈리아시장 규모는 780억 원가량으로 추산된다.
에볼루스는 이탈리아에서 누시바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현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제품 마케팅 활동과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하는 한편 이탈리아 의료진들이 시술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가상 훈련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도 제공하기로 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까지 유럽에 누시바를 순차적으로 발매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가 한 층 강화됐다"며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이 북미와 유럽이라는 글로벌 양대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에 관해 6월 기준 63여 개 국가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80개 국가 이상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안에 싱가포르, 페루, 칠레 등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정됐다. 임한솔 기자
대웅제약은 최근 보툴리눔톡신제제 '누시바(국내 이름 나보타)'가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이탈리아에 정식 출시됐다고 30일 밝혔다.
▲ 대웅제약이 이탈리아에서 보툴리눔톡신제제 '누시바(국내 이름 나보타)'를 출시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에 이어 4번째로 누시바가 진출하는 국가다.
시장 조사업체 포춘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유럽 보툴리눔톡신시장은 연간 6500억 원 규모를 형성한다. 4위인 이탈리아시장 규모는 780억 원가량으로 추산된다.
에볼루스는 이탈리아에서 누시바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현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제품 마케팅 활동과 교육프로그램을 시작하는 한편 이탈리아 의료진들이 시술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가상 훈련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도 제공하기로 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까지 유럽에 누시바를 순차적으로 발매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가 한 층 강화됐다"며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이 북미와 유럽이라는 글로벌 양대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에 관해 6월 기준 63여 개 국가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80개 국가 이상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안에 싱가포르, 페루, 칠레 등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정됐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