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가 올해 1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은 지 10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 수도 1057만 회에 이른다.
유튜브는 구독자 수가 일정 수준을 넘기면 ‘버튼’을 준다. 구독자 수가 10만 명이 넘으면 실버버튼, 100만 명이 넘으면 골드버튼, 1천만 명이 넘으면 다이아몬드버튼을 받게 된다.
롯데건설 오케롯캐는 2021년 7월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뒤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모았다.
올해 7월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채널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개그맨 이호창씨와 댄스팀 홀리뱅, 가수 이무진씨가 각각 참여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은 조회 수가 수백만 회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20만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오케롯캐는 앞으로도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차별화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롯데건설은 오케롯캐가 올해 1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을 넘어 실버버튼을 받은 지 10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 수도 1057만 회에 이른다.
▲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채널 오케롯캐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오케롯캐 채널아트 이미지. <롯데건설>
유튜브는 구독자 수가 일정 수준을 넘기면 ‘버튼’을 준다. 구독자 수가 10만 명이 넘으면 실버버튼, 100만 명이 넘으면 골드버튼, 1천만 명이 넘으면 다이아몬드버튼을 받게 된다.
롯데건설 오케롯캐는 2021년 7월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뒤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모았다.
올해 7월에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채널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개그맨 이호창씨와 댄스팀 홀리뱅, 가수 이무진씨가 각각 참여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은 조회 수가 수백만 회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20만 구독자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오케롯캐는 앞으로도 고객과 접점을 늘리기 위한 차별화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