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2024-11-27 13:3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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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KT가 비즈메카EZ에 메일 보안서비스 ‘인공지능(AI) 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중소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 KT가 비즈메카EZ에 '인공지능 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 KT >
KT는 비즈메카EZ에 최신 AI기술을 적용해 최첨단 AI 전환(AX)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번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도 그 일환으로 출시했다.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는 KT의 빅데이터 기반 AI기술로, 외부 악성 이메일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KT가 자체 보유한 AI 분석·탐지 모델이 적용돼 나날이 지능화되고 고도화되고 있는 신종·변종 메일 해킹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특히 비즈메카EZ 메일서비스 이용고객은 도메인 변경, IP변경, 초기세팅, 장비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신청만으로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런 장점 때문에 위협메일로 인한 랜섬웨어 감염이나 개인정보 유출, 오류 송금 등을 걱정하는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KT는 AI위협메일차단서비스 출시에 이어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계속 확대한다.
2025년에는 AI로 기록, 인식, 번역 등의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 통신사업본부장은 “대기업에 비해 AI기술 도입과 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중소기업에 비즈메카EZ로 다양한 최첨단 AI기술을 제공하게 돼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비즈메카EZ에 접목된 AI기술이 국내 중소기업 업무의 AI전환을 촉진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