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디지털부문 혁신 높은 평가

▲ 신한은행 소비자보호부 류동우 부장(오른쪽)과 글로벌경영협회 심영 사무처장(왼쪽)이 6월 8일 일본 오사카 소재 닛코호텔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시상식에서 기념촬영 하는 모습이다. <신한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고객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의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서비스품질 측정모델이다. 

이번 조사는 9개 산업군 174개 부문을 대상으로 모두 10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글로벌 디지털부문 혁신 △모바일·인터넷을 연계한 옴니채널 구현 △국가별 디지털 특화 서비스 출시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을 글로벌시장에 널리 알리고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계속해서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모든 채널에서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