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업비트가 투자자 교육 콘텐츠 제공, 개발자와 소통 등을 통한 건강한 가상화폐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업비트는 가상화폐에 관한 체계화한 투자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정보 간극을 해소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업비트, 교육 콘텐츠와 콘퍼런스로 정보 불균형 해소 나서

▲ 업비트는 가상화폐에 관한 체계화한 투자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정보 간극을 해소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업비트는 올바른 가상화폐 시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과 조사·연구, 전문가 조언 등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비트는 이를 위해 2021년 12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세웠다. 

투자자보호센터는 가상화폐 업계의 백서를 국문으로 번역해 투자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가상화폐 생태계에 관한 교육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2022년 8월부터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해 텍스트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도 올리고 있다. 

업비트는 투자자들에게 시장 표준 지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자체 지수인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도 내놨다. 

업비트는 UBCI를 상장된 가상화폐의 ‘시장 인덱스’, 특정 주제로 분류한 ‘테마 인덱스’, 전략 투자를 위한 ‘전략 인덱스’ 등으로 나눠 제공한다. 

업비트는 개발자와 투자자 사이 소통을 통한 정보 간극 해소에도 나섰다. 

업비트는 2018년부터 해마다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를 열고 있다. 

2022년에 열린 콘퍼런스에는 모두 50명의 연사가 참석해 2일 동안 3천 명이 넘는 관객이 다녀갔다. 

업비트 관계자는 “가장 신뢰받는 가상화폐 거래소로서 투자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건강한 가상화폐 시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