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청담동에 세계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 열어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클럽하우스 서울' 내부. <신세계인터내셔날>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스웨덴 스포츠 브랜드가 서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플래그십 매장을 개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제이린드버그(J.LINDEBERG)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클럽하우스 서울'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998㎡(302평)로 제이린드버그 단독 매장 가운데 세계 최대 규모다.

제이린드버그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호하는 골퍼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 청담동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밀집한 지역이자 골프 문화에 익숙한 고객층이 형성된 곳이다.

제이린드버그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매출 성장과 충성 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을 세웠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청담동에 세계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 열어

▲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클럽하우스 서울' 외관.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번 매장은 골퍼들이 라운딩을 준비하고 교류하는 '클럽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유로운 소통과 커뮤니티 문화를 반영했다.

건물 외관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건물 외벽 조명)를 적용하고, 풍부한 내부 채광을 위해 넓은 통창을 활용했다.

1층은 시즌을 대표하는 메인 컬렉션을 전시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공간으로 구성했고, 지하 1층에선 골프백, 슈즈 등 다양한 골프용품들을 판매한다.

2층과 3층은 골프웨어뿐 아니라 테니스, 스키, 아웃도어, 일상복 등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선보인다. 4층과 5층은 VIP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로 운영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린드버그 관계자는 "클럽하우스 서울은 단순한 매장을 넘어 골프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한국 트렌드의 중심 청담동에서 제이린드버그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전파하며 프리미엄 골프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