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스톤 제품이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인테리어 스톤 제품인 ‘센스톤’시리즈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KCC글라스 '센스톤' 시리즈,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추천 제품 인증 받아

▲ 한국실내건축가협회의 공식 추전 제품으로 인증을 받은 KCC글라스의 '센스톤'. < KCC글라스 >


한국실내건축가협회는 1979년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비영리단체다.

국내 실내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소비자의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고자 소속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품질이 우수한 인테리어 제품에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에 해당 협회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은 ‘센스톤’ 시리즈는 △센스톤 울트라 △센스톤 쿼츠 △센스톤 마블 △센스톤 플러스 등 모두 4종이다.

‘센스톤 울트라’는 KCC글라스가 글로벌 타일 1위 기업인 '모학그룹(Mohwak Group)'의 자회사 '에밀'로부터 독점 수입하는 고급 세라믹 타일이다.

가로 1.6m, 세로 3.2m의 초대형 사이즈로 ‘빅슬랩’으로도 불리며 뛰어난 내구성으로 아트월과 외벽 등 건물 내외부 어디에나 적용 가능하다. 미국위생협회(NSF)로부터 식품장비재료로 인증 받아 주방 상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센스톤 쿼츠’는 고품질 천연 석영을 90% 이상 함유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천연석의 질감과 색상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면서도 강도와 내구성이 높다. 특히 수분 흡수율이 낮아 음식물로 인한 얼룩과 세균 번식 방지에 강해 위생 관리가 필요한 주방 상판이나 욕실에 적용하기 좋다.

‘센스톤 마블’은 파쇄석을 사용해 천연석 고유의 무늬가 돋보이는 마블계 강화천연석이며 ‘센스톤 플러스’는 합리적 가격과 실용성, 위생성까지 갖춘 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통해 홈씨씨 인테리어의 센스톤 제품들이 품질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홈씨씨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스톤 제품의 다양화와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