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에 합류해 쇼핑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은 3일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마켓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출시,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쇼핑 혜택 결합

▲ G마켓이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에 합류하며 쇼핑혜택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한다. < G마켓 >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신세계의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과 G마켓의 쇼핑 혜택을 결합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을 구독하면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이 그대로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G마켓·옥션(최대 15% 할인쿠폰 4종, 5% 쿠폰 무한정 제공,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등), 이마트(5% 할인), SSG닷컴(최대 7% 할인쿠폰), 신세계백화점(패션/잡화 최대 5% 추가 할인), 스타벅스(추가적립), 신세계면세점(월 최대 3만 원 즉시할인) 등이 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인 구글원 멤버십 100GB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70여 개의 부가서비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 부가서비스로는 유튜브 프리미엄, 배달의민족, 배스킨라빈스, CGV 등이 있다.

이용 기간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월 구독료는 9900원이며 연 구독료는 9만9천 원이다. 구독과 동시에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즉시 제공한다. 

G마켓은 월 구독자에게는 3천 원, 연 구독자에게는 3만6천 원을 쇼핑지원금으로 지급한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은 유지하며 옵션 간소화로 구독료를 낮춘 'T 우주패스 G마켓 미니'도 선보인다. 구독료는 월 5900원, 연 5만9천 원이다.

캐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월 구독 서비스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선착순 6만 명에게 스마일캐시 3천 원을 추가 증정한다. 

G마켓 관계자는 "제휴 채널 다각화로 더 많은 고객들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외부 파트너십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