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차세대 뱅킹 시스템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신한은행은 차세대 뱅킹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로 차세대 시스템의 전국 영업점 적용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 차세대 뱅킹 시스템 전국 영업점 확대, "대면 채널 속도 안정성 높여"

▲ 신한은행이 차세대 뱅킹 체계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해 고객 업무 안정성과 속도를 높인다.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신한은행의 기존 뱅킹시스템 전반을 전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고객에 더 빠르고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의 영업점 적용으로 업무 시스템 속도와 안정성이 높아져 고객 서비스 수준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그동안 △신한 SOL뱅크와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 차세대 전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영업점 업무용 PC UI/UX 최신화 등의 과정을 거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도입으로 비대면 채널뿐 아니라 대면 채널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높여 고객이 빠르고 안전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차세대 전환을 잘 마무리해 금융권 차세대 체계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고객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