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3분기에 주력 가전사업과 전장(자동차 전자장비) 신사업의 나란한 이익 개선에 힘입어 1조 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냈다.

LG전자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0조7094억 원, 영업이익 9967억 원을 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3분기 영업이익 1조 육박, 주력사업 생활가전과 전장 모두 호조

▲ LG전자가 3분기 연결기준으로 1조 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2.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3.5%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3분기 매출이 3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21조1768억 원)이어서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양호한 수준의 매출을 낸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의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사업의 영업이익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가전사업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 5045억 원을 냈다. 이는 지난해 3분기보다 두 배 넘게 증가한 것이다.

LG전자가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장 분야도 역대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349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0% 넘게 증가했다.  

LG전자는 3분기 이익성장을 놓고 “소비자 대상 사업에서 축적해 온 고객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기반으로 자동차부품, HVAC(냉난방공조) 등의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품과 콘텐츠/서비스를 결합한 사업모델을 선보이고 올레드 TV, 오브제컬렉션 등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요가 높은 볼륨존 라인업을 강화하는 전략적 시장 공략 또한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