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전력공사가 고객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한전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홈페이지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한전은 이번 개편이 10년 만에 단행된 전면적 재구축으로 모바일 기기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전의 다양한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해 전력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영문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 기능도 도입해 포용적 접근성을 강화했다.
통합 회원번호(ID) 시스템을 구축해 한전 고객은 하나의 ID로 홈페이지, 한전ON, 에너지마켓플레이스 등 한전의 모든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로그인 간편인증을 도입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박종운 한전 ICT기획처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설계했다”며 “역동적·개방적 디자인을 적용해 한전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한전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홈페이지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 한국전력공사가 고객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한국전력공사>
한전은 이번 개편이 10년 만에 단행된 전면적 재구축으로 모바일 기기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한전의 다양한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해 전력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영문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 기능도 도입해 포용적 접근성을 강화했다.
통합 회원번호(ID) 시스템을 구축해 한전 고객은 하나의 ID로 홈페이지, 한전ON, 에너지마켓플레이스 등 한전의 모든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로그인 간편인증을 도입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박종운 한전 ICT기획처장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설계했다”며 “역동적·개방적 디자인을 적용해 한전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