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이 26일(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배터리 테크 콘퍼런스(BTC)’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BTC는 LG에너지솔루션의 채용 연계형 행사로 세계 석박사급 인재를 초청해 회사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2023년 샌프란시스코, 2024년 뉴욕에서 열린 이후 올해 시카고에서 개최됐다.
 
LG에너지솔루션 미국 시카고에서 인재 채용 행사, 김동명 포함 경영진 참석

▲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시카고에서 BTC를 개최했다. 사진은 김동명 사장이 발표하는 모습. < LG에너지솔루션 > 


행사에는 LG에너지솔루션 주요 경영진이 참여했다. 김동명 최고경영자(CEO) 사장, 김제영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 이진규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전무, 김기수 최고인사책임자(CHO) 전무, 최대식 미시간 법인장 상무 등이다.

이밖에도 매사추세스공과대학교(MIT)와 스탠퍼드, UC버클리, 코넬, 시카고, 노스웨스턴 등 미국을 대표하는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초청받은 석·박사 인재 40여 명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 리더십과 연구개발(R&D) 사례, 사업 비전, 조직문화 등의 주제가 행사에서 다뤄졌다.

김동명 사장은 “배터리 산업은 인류 미래를 바꿀 굉장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미래를 설계할 성장 파트너를 찾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주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