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앞줄 가운데)이 24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생명 본사에서 열린 ‘2025년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에서 임직원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24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생명 본사에서 ‘2025년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소비자 권익을 지키고자 독립적으로 권한을 행사할 수 있는 ‘소비자 보호팀’을 두고 있다. 또 본사 주요 부서마다 소비자 보호 업무를 맡은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매니저’를 배치했다.
이번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은 내부통제 매니저의 역할과 책임감 등과 관련해 임직원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안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5년 부서별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매니저들과 소비자 보호팀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 통제 매니저가 맡은 역할 특강 및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금융 소비자 보호 관련 내부통제 절차나 사고 예방 장치가 마련돼 있어도 담당자의 실질적 역할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내부통제가 제대로 작동하기 어렵다”며 내부통제 매니저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