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들과 '고객신뢰 플러스' 선포식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가운데)이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1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고객신뢰 플러스(PLUS) 선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과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이 함께 신뢰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화생명은 1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고객신뢰 플러스(PLUS) 선포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도 경영으로 금융소비자 중심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 현장에는 한화생명과 자회사형 GA(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 IFC) 대표이사 포함 각 회사 대표 임직원 약 12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 오지 못한 5개 회사 임직원들은 사내방송으로 동참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일류보험사 도약’이라는 기치 아래 금융업계 전반 불건전 행위를 돌아보고 고객신뢰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정도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 굳건한 신뢰 관계를 형성하며 지속 가능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결의문도 선포했다.

올해 한화생명은 내부통제위원회를 설치하고 책무구조도를 도입하는 등 내부통제 관리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세웠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보험업의 본질은 신뢰이기에 이번 선언은 단순한 다짐이 아니라 반드시 실천해야 할 핵심원칙이다”며 “한화생명,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 IFC 모든 임직원과 설계사 약 3만 명이 동참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회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