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6일까지 접수 받아

▲ KB국민은행이 청년 IT인재 양성을 위한 'KB 잇츠 유어 라이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 KB국민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청년을 대상으로 한 금융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까지 청년 정보기술(IT)인재 양성을 위한 ‘KB 잇츠 유어 라이프(KB IT’s Your Life)’ 6기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KB 잇츠 유어 라이프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드림웨이브 2030’의 진로분야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체계적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청년층의 IT역량을 향상하고 취업 경쟁력 제고를 지원한다.

KB 잇츠 유어 라이프 지원 대상은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프로그램 참가자로 선발되면 6개월 동안 JAVA 토대의 알고리즘, SQL, 데이터베이스 활용 방법과 금융 관련 주제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전문 IT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장소는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멀티컴퍼스인데 비수도권 참가자를 위한 비대면 교육을 함께 지원한다. 참가자들에게 매월 자기주도학습비도 지급한다.

KB국민은행은 이밖에 △1대1 취업 컨설팅 및 취업 특강 △KB국민은행 현직자 멘토의 취업 멘토링 △코딩테스트 대비반 운영 △해커톤 경진대회 등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KB굿잡 취업 박람회’와 연계해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KB 잇츠 유어 라이프 과정을 마치고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때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미래 IT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다” 며 “이번 KB 잇츠 유어 라이프 6기에도 열정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