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신한투자 "케이아이엔엑스 고객사 확보 목표 순항 중, 내년 실적 개선 전망"

김지영 기자 lilie@businesspost.co.kr 2024-12-19 08:56: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코스닥 상장사 케이아이엔엑스(KINX)가 데이터센터 고객사를 확보하며 내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9일 “케이아이엔엑스는 과천 데이터센터 고객사 확보를 공시하는 등 목표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며 “속도의 문제일 뿐 실적은 4분기를 바닥으로 꾸준히 개선될 것이다”고 분석했다.
 
신한투자 "케이아이엔엑스 고객사 확보 목표 순항 중, 내년 실적 개선 전망"
▲ 신한투자증권은 19일 코스닥 상장사 케이아이엔엑스 과천센터 고객사 확보가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평가했다.

케이아이엔엑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케이아이엔엑스 주가는 전날 8만100원에 장을 마쳤다.

케이아이엔엑스는 대한민국 인터넷인프라전문 B2B(기업 사이 거래)기업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중립적 인터넷 익스체인지(IX)를 기반으로 인터넷 데이터센터(IDC)와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클라우드 등 인터넷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17일 장 종료 뒤 과천 데이터센터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공시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과천에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안에 입주할 고객이 확보된 것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케이아이엔엑스는 연간 60억 원 규모 수익을 얻을 것으로 추정됐다.

이에 따라 전날 케이아이엔엑스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7.5% 오른 8만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정례 기업설명회(IR)에서 케이아이엔엑스는 공시한 고객 외에 다른 고객들과도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연구원은 “일반적으로 데이터센터 입주 뒤 안정화 테스트 등으로 계약과 매출 발생 시점 사이에 시차가 있다”며 “이번 계약 관련 매출은 다음해 상반기 안에 발생하기 시작할 것이다”고 말했다.

케이아이엔엑스는 2024년 연결기준 매출 1337억 원, 영업이익 221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3년보다 각각 9.0%, 16.9% 늘어나는 것이다. 김지영 기자

최신기사

정부 중국 BYD 등 전기차 상계관세 조사 가능성 시사, "기업 신청시 공정하게 조사"
이재명 상법 개정 토론회 주재, "기업 믿고 투자할 수 있게 하는 것 중요"
마이크론 엔비디아 이외 고객사에 HBM3E 공급, SK하이닉스 삼성전자와 본격 경쟁
서울 아파트값 39주 연속 상승, 대출 규제로 관망세 지속돼 상승폭 감소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탄핵 '빨리 결정해야' 68%, '시간 갖고 결정' 30%
국민연금 선언 뒤 3년 7개월 만에 석탄투자 제한, KoSIF "게으르고 안일"
한화에어로 노르웨이·스웨덴에도 방산 공급, 손재일 동유럽 넘어 북유럽까지 수출전선 확대
LG디스플레이 정철동 투명 OLED 패널 '승부수', 높은 가격과 중국 추격에 '기대 ..
[현장] 두 배 커진 컬리푸드페스타 더 맛있어졌다, '컬리 매니아'로 인산인해
한미약품 대표 자리 지킨 박재현, 소액주주 지지 받아 실적 부담도 커졌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