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이 미국 아마존에서 열린 대규모 쇼핑행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매출 300억 원을 달성했다.
에이피알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매출 약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기간 에이피알은 미국 시장 3분기 매출의 7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메디큐브는 11월21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화장품과 미용기기가 모두 인기를 끈 덕분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 브랜드명은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으며 10개 이상의 제품이 카테고리 랭킹에 진입했다.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 프로'는 각각 토너&화장수 카테고리와 주름&항노화 기기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이프릴스킨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67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캐로틴 멜팅 클렌징 밤’이 클렌징 크림 카테고리 2위, ‘카렌듈라 필 오프 팩’이 필링 카테고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K뷰티의 인기,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 전략과 마케팅 전략 혁신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에이피알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매출 약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 에이피알이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매출 300억 원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피알>
해당 기간 에이피알은 미국 시장 3분기 매출의 7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메디큐브는 11월21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화장품과 미용기기가 모두 인기를 끈 덕분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 브랜드명은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으며 10개 이상의 제품이 카테고리 랭킹에 진입했다.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 프로'는 각각 토너&화장수 카테고리와 주름&항노화 기기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이프릴스킨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67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캐로틴 멜팅 클렌징 밤’이 클렌징 크림 카테고리 2위, ‘카렌듈라 필 오프 팩’이 필링 카테고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K뷰티의 인기,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 전략과 마케팅 전략 혁신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