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대면 금융상담 서비스를 주택담보대출 영역까지 확장한다.
우리은행은 9일부터 생성형 AI 기술을 대출상담 업무에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4월 예적금 상품 상담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뱅커’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대출 상담도 비대면에서 가능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AI뱅커 대출 상담 서비스는 대출을 신청할 때 발생하는 질문에 대해 기존 챗봇 상담과 달리 실제로 직원과 상담하는 듯한 자연스런 경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뉴 우리WON뱅킹'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이용가능하다.
고객 데이터는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드레일(안전장치)을 적용해 외부 공격 및 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우리은행은 외주 개발이 아닌 AI 전담팀의 자체 프로젝트로 개발해 은행 내부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향후 용이성을 개선할 길도 열어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경험과 직원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전방위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향후 주택청약, 투자상품 등 특화 영역에서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우리은행은 9일부터 생성형 AI 기술을 대출상담 업무에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9일부터 생성형 AI 기술을 비대면 대출상담 업무에까지 확장해 적용한다. <연합뉴스>
우리은행은 4월 예적금 상품 상담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뱅커’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대출 상담도 비대면에서 가능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AI뱅커 대출 상담 서비스는 대출을 신청할 때 발생하는 질문에 대해 기존 챗봇 상담과 달리 실제로 직원과 상담하는 듯한 자연스런 경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뉴 우리WON뱅킹'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이용가능하다.
고객 데이터는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드레일(안전장치)을 적용해 외부 공격 및 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우리은행은 외주 개발이 아닌 AI 전담팀의 자체 프로젝트로 개발해 은행 내부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향후 용이성을 개선할 길도 열어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경험과 직원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전방위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향후 주택청약, 투자상품 등 특화 영역에서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