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카드가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24시간 AI 상담 서비스 '트래블챗봇'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챗봇은 하나카드의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탑재됐다.
트래블챗봇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충전 △환전·해외 결제 및 ATM 출금 관련 FAQ △분실·도난 신고 등 해외여행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 된 답변을 준다.
고객은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챗봇에서 진행하고 복잡하거나 민감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1:1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이사는 "해외여행 중 손님의 걱정과 불편을 해소하고자 24시간 상담 체계를 갖추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로 대한민국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하나카드는 24시간 AI 상담 서비스 '트래블챗봇'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 하나카드가 AI 상담 서비스 '트래블챗봇'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챗봇은 하나카드의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탑재됐다.
트래블챗봇은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충전 △환전·해외 결제 및 ATM 출금 관련 FAQ △분실·도난 신고 등 해외여행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 된 답변을 준다.
고객은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챗봇에서 진행하고 복잡하거나 민감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1:1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 전무이사는 "해외여행 중 손님의 걱정과 불편을 해소하고자 24시간 상담 체계를 갖추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로 대한민국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