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야놀자그룹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기업 산하정보기술이 호텔산업 솔루션 사업 범위를 중소형 호텔로 확대하는 데 속도를 낸다. 

산하정보기술은 5일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를 비롯한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으로 국내외 고객사들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야놀자 클라우드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중소형 호텔 대상 영업 확대

▲ 야놀자그룹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기업 산하정보기술이 호텔산업 솔루션 사업 범위를 중소형 호텔로 확대하는 데 속도를 낸다. 그림은 산하정보기술 중소형 호텔 솔루션 라인업. <산하정보기술>


산하정보기술은 국내외 글로벌 호텔 체인과 중대형 호텔에 적용할 수 있는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초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 서비스들을 추가하며 70객실 이하 호텔로 솔루션 공급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각 호텔 규모와 형태에 맞춰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하정보기술의 중소형 호텔 특화 솔루션은 키오스크, 자산관리시스템(PMS), 채널관리시스템(CMS) 등 각 솔루션의 통합 연계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협업 모델인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Wings Smart Kiosk)'는 셀프 체크인·아웃, 성인 인증 기능도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고객의 현장 대기 시간을 줄이고 간편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며 일본어와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해 국내외 방문객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 중소형 호텔을 대상으로 판매를 본격화한 이후 키오스크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약 450% 증가했다. 대형 호텔에서도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는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 등 산하정보기술의 호텔 솔루션으로 사업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방문객의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