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일본 IT기업 '닌텐도'는 31일 자사 게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닌텐도 뮤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회원이라면 별도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자사 게임음악 제공하는 모바일 앱 '닌텐도 뮤직' 출시

▲ 닌텐도는 31일 자사 유명 게임의 음악들을 감상하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닌텐도 뮤직'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닌텐도 유튜브 캡처>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 '스위치'에서 온라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유료 서비스다.

앱 이용자는 캐릭터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포켓몬스터', 2D 플랫폼 게임 '슈퍼 마리오', RPG '젤다의 전설', 3인칭 슈터 '스플래툰', 액션 게임 '커비' 등 닌텐도의 유명 게임 시리즈 음악을 인앱에서 감상하거나, 내려받아 오프라인 환경에서 들을 수 있다.

닌텐도는 음악 플레이 리스트 기능을 특히 강조했다. 자신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회사 측에서 제공하는 플레이 리스트를 체험할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플레이 활동에 따라서 선호할 것으로 예상하는 게임 음악을 추천하기도 한다.

닌텐도 측은 "닌텐도 뮤직을 서비스하며 기존 고전 작품이나 신작 수록곡들도 점차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