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내놓는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0월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디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배송 서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 구독료는 9900원이다.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다. 일반 대면 주문과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한다.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은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버디패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는 충성고객에게 효과적이라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예컨대 평소 톨사이즈 카페라떼(5천 원)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일 1회 30%(1500원)를 할인 받아 일주일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CK컴퍼니는 버디패스 도입을 기념해 9월24일부터 일주일 동안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론칭 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SCK컴퍼니는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오직 스타벅스 버디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0월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매일 1장씩 모두 30장 발행하는 내용을 뼈대로 하는 구독 서비스 '버디패스'를 10월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 SCK컴퍼니 >
버디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배송 서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 구독료는 9900원이다.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다. 일반 대면 주문과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한다.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은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버디패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는 충성고객에게 효과적이라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예컨대 평소 톨사이즈 카페라떼(5천 원)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일 1회 30%(1500원)를 할인 받아 일주일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CK컴퍼니는 버디패스 도입을 기념해 9월24일부터 일주일 동안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론칭 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SCK컴퍼니는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오직 스타벅스 버디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