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형지엘리트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형지엘리트는 제23기(2023년 7월~2024년 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1327억 원, 영업이익 70억 원을 냈다고 20일 공시했다. 22기보다 매출은 40%, 영업이익은 182% 증가했다.
 
형지엘리트, 지난 회계연도 매출 1327억 원으로 역대 최대, "3S 전략 성공"

▲ 형지엘리트가 23기에 스포츠, 학생복, 워크웨어 사업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순이익은 64억 원을 기록했다. 22기와 비교해 220% 늘었다.
 
형지엘리트는 학생(Students), 스포츠(Sports), 안전(Safety, 워크웨어)으로 대표되는 '3S 사업전략' 성공으로 최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각 사업군의 매출은 전기와 비교해 학생복은 2.8%, 스포츠 상품화 사업은 113%, 워크웨어는 12%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츠 상품화 사업은 야구 종목과 함께 다른 스포츠로 영역을 넓혀간 것이 매출 성장의 주요한 원인으로 파악됐다.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 기존 협업 구단에 신규 계약이 더해지고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굿즈 공급과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경기 위탁 판매를 성사시킨 것이 반영됐다. 한화생명e스포츠 구단, 축구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와 축구 명문구단 'FC바르셀로나 공식 파트너사'로 합류 등의 행보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워크웨어 '윌비'도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윌비는 기업간거래(B2B)에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로 진출을 확대했다. 현재 편집숍 형태로 전국 200개 매장에서 윌비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주 계약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3S 사업전략으로 대표되는 학생복과 스포츠 상품화 사업, 그리고 워크웨어 사업까지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며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