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정관장 ‘석류홍삼’ 제품이 일본 대형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KGC인삼공사는 6일 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 체인 ‘웰시아’ 2천여 곳, 대형 종합쇼핑몰 ‘이온몰’ 350곳과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 가운데 웰시아와 입점 계약을 맺은 회사는 KGC인삼공사가 처음이다.
KGC인삼공사는 해당 유통채널에서 정관장 석류홍삼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홍삼의 혈액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이다.
일본 여성들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게 만들었다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일본 아마존과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관장 석류홍삼을 판매해왔다.
2022년 말 일본 코스트코 모든 매장에 입점해 일본 3050 여성을 중심으로 석류홍삼이라는 뜻의 ‘자쿠로홍삼’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동환 KGC인삼공사 웨스턴사업실장은 “일본은 한국보다 중장년층의 인구가 많고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한 시장으로 건강식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며 “앞으로도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유통채널과 협업을 더욱 늘려 중화권과 미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K홍삼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KGC인삼공사는 6일 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 체인 ‘웰시아’ 2천여 곳, 대형 종합쇼핑몰 ‘이온몰’ 350곳과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석류홍삼' 제품이 일본 대형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 KGC인삼공사 >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업 가운데 웰시아와 입점 계약을 맺은 회사는 KGC인삼공사가 처음이다.
KGC인삼공사는 해당 유통채널에서 정관장 석류홍삼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홍삼의 혈액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이다.
일본 여성들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게 만들었다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일본 아마존과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관장 석류홍삼을 판매해왔다.
2022년 말 일본 코스트코 모든 매장에 입점해 일본 3050 여성을 중심으로 석류홍삼이라는 뜻의 ‘자쿠로홍삼’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동환 KGC인삼공사 웨스턴사업실장은 “일본은 한국보다 중장년층의 인구가 많고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다양한 시장으로 건강식품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며 “앞으로도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유통채널과 협업을 더욱 늘려 중화권과 미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K홍삼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