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강원랜드가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로 3년 연속 소셜미디어상을 받았다.

강원랜드는 국내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강원랜드, 어떻게 생각해?’라는 주제의 영상으로 호텔∙리조트 분야 디지털영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원랜드 유튜브 영상, 소셜아이어워드 디지털영상 대상 3년 연속 수상

▲ 강원랜드는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공익 활동들을 트렌디한 광고 영상으로 제작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호텔∙리조트분야 디지털영상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랜드>


소셜아이어워드는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다.

강원랜드는 2022년, 2023년 하이원리조트 유튜브 채널이 수상한데 이어 2024년에는 강원랜드 유튜브 채널로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강원랜드 유튜브 채널은 2023년 8월에 개설돼 콘텐츠를 공유 해왔다.

평가위원단은 강원랜드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상생·친환경 공익 활동들을 감각적 영상을 통해 적절히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김홍대 강원랜드 홍보실장은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경제 회생이라는 설립 목적에 맞게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익 활동들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