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위메프·티몬 판매대금 정산지연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부터 위메프와 티몬 플랫폼과 거래하며 먼저 정산 대출을 받고 만기가 돌아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KB국민은행, 위메프·티몬 거래 소상공인에 대출연장과 이자율 인하 지원

▲ KB국민은행이 26일부터 티몬과 위메프 선정산 대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출금 기한 연장 등 지원을 시작했다.


구체적으로 선정산 대출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대출금 기한 연장, 원리금 상환 유예, 이자율 인하 등을 지원한다.

선정산 대출은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가 은행에서 판매대금을 먼저 지급받은 뒤 정산일에 은행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정산금을 대신 받아 상환하는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산 대금 미지급으로 자금 경색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고객의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