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위메프가 구매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환불 신청을 온라인 접수로 전환했다.
위메프는 임직원 일동 명의로 26일 입장문을 내고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말씀드리며 고객 여러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빠르게 환불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부터는 현장접수 대신 온라인과 고객센터 중심으로 환불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프 모바일 앱과 PC 홈페이지에서 1대 1로 문의하거나 고객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위메프는 “고객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통화 연결과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환불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은 위메프 고객센터가 운영되기 시작한 오전 9시부터 전화 문의를 시도하고 있지만 환불 요구가 한 번에 몰리면서 최소 30~40분씩 연결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방문해 현장 접수를 통해 구매 상품을 환불받은 누적 인원은 약 2천 명이다.
위메프는 24일부터 본사에 몰린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환불을 시작했다. 수기로 고객 정보를 받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시작했다.
25일 오전 10시부터는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접수도 받기 시작했다. 김예원 기자
위메프는 임직원 일동 명의로 26일 입장문을 내고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말씀드리며 고객 여러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빠르게 환불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부터는 현장접수 대신 온라인과 고객센터 중심으로 환불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위메프가 26일부터 소비자들의 환불 신청을 온라인 접수로 전환했다. 사진은 26일 위메프 고객들이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위메프 모바일 앱과 PC 홈페이지에서 1대 1로 문의하거나 고객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위메프는 “고객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통화 연결과 답변이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환불은 신청하신 순서대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은 위메프 고객센터가 운영되기 시작한 오전 9시부터 전화 문의를 시도하고 있지만 환불 요구가 한 번에 몰리면서 최소 30~40분씩 연결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방문해 현장 접수를 통해 구매 상품을 환불받은 누적 인원은 약 2천 명이다.
위메프는 24일부터 본사에 몰린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환불을 시작했다. 수기로 고객 정보를 받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시작했다.
25일 오전 10시부터는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접수도 받기 시작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