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9년 연속 1위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이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9년째 고객접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고객접점 부문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 따라 하나은행은 고객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평가 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한 뒤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배웅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직원 대상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교육 실시, 연령별 손님 패널 운영 강화, 소상공인 상생 간담회 실시 등 활동을 해왔다.
 
이외에도 손님만족과 소비자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올해 처음 국내 8개 산업, 26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파일럿 실시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디지털 고객접점(디지털데스크, STM평가)’ 부문에서도 1위 은행에 뽑혔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돼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