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그룹 관계자가 19일 서울 여의도 FKI콘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제너시스BBQ그룹>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은 19일 서울 여의도 FKI콘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해외 경제협의체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위원회다. 한국경제인협회와 대만국제경제합작협회 공동 주관으로 1968년부터 56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BBQ 글로벌 관계자와 김준 한·대만 경제협력위원장, 주즈앙 대만·한 경제협력위원장, 량광중 주한타이베이대표부 대표 등을 비롯해 식음료와 이커머스, 물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과 대만 주요기업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와 협력 확대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로부터 초청받았다. 제너시스BBQ그룹은 2017년 대만에 진출해 현재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타이난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대만을 포함해 미국과 필리핀, 피지,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아 등 전 세계 57개 나라에 진출한 글로벌 사업 현황을 설명했다. 미국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한 확장세도 공유했다.
각 나라에서 매장 타입과 메뉴 구성을 국가별 현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해외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드라마 PPL 광고에 협찬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현황도 소개했다.
미국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레스토랑뉴스와 QSR매거진, 매쉬드 등 유명 외식업 관련 매체에 나온 기사와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등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도 알렸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