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아마존과 함께 'K뷰티' 판매 지원, 윤상현 "새로운 기회 모색"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사진)이 27일 서울 삼성동에 있는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콜마>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콜마가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함께 ‘K뷰티’ 판매를 지원한다.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과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짐 양 아마존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 총괄 부사장,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를 포함해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은 물론 유통 및 제조업계 관계자 15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윤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콜마와 아마존이 함께 여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넘어 K뷰티의 혁신과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K뷰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한 행사인 셈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2023년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했다. 한국콜마도 같은 해 인디브랜드 중심으로 2022년과 비교해 48.7% 증가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새로운 인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자외선차단제,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끌어온 화장품 위탁개발생산(ODM) 기업 한국콜마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고 진행하는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사들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성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