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공단)과 힘을 모은다.

GKL 감사실은 25일 강원 원주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보훈공단 감사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랜드코리아레저 감사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감사실과 교류 강화

▲ 박용우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상임감사가 25일 강원 원주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공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이창화 보훈공단 상임감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랜드코리아레저>


이번 협약은 GKL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감사 전문성과 자원 등을 교류하고 감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감사업무 선진화 및 효율화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 기법 및 우수사례 공유 △전문 감사 분야 인력지원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협력 등이다.

GKL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감사 역량과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감사기구 선진화를 위해 서로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박용우 GKL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두 기관의 감사 역량과 전문성 제고는 물론 청렴 문화 확산의 전환점(Tipping Point)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체계적인 내부통제를 통해 기관의 경영 목표 달성과 지속가능성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