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광고를 보면 혜택을 주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출시 1년 만에 내린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혜택쌓기' 서비스를 6월20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톡 보상형 광고 '카카오톡 혜택쌓기' 출시 1년 만에 서비스 종료

▲ 카카오톡이 보상형 광고 '카카오톡 혜택쌓기' 서비스를 6월20일부터 종료한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갈무리>


카카오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혜택쌓기 서비스 아이콘을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의 4번째 열에서 제외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 서비스는 2023년 6월22일 출시된 보상형 광고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널 추가, △구독 △이벤트 참여 등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식이다.

카카오 측은 공지를 통해 "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많은 고민을 했으나 아쉽게도 24년 6월 20일 혜택쌓기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며 "현재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민하기 위하여 혜택쌓기는 여기서 잠시 쉬어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