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매일유업이 장시간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요거트 음료를 선보였다.

매일유업은 최근 발효유 전문 브랜드 ‘매일바이오’를 통해 새 요거트 음료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일유업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 출시, "장시간 앉아있는 현대인 위해서"

▲ 매일유업이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 광고 모델로 기용된 배우 3명 이미지.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일과 학업 등으로 장시간 오래 앉아 있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요거트 음료다”며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활동량은 부족하고 간편한 건강식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무지방과 부담 없는 칼로리를 기본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단백질과 유산균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발효시킨 유청·유단백분말을 흡수할 수 있는 고단백 제품으로 마시는 요거트 음료 제형으로 만들어졌다.

제품의 특징은 무지방과 2.3g의 저당 설계, 한 병당 90kcal 등이다. 단백질은 14.3g의 함유하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 26억을 포함해 복합 유산균이 260억 이상 들어갔다.

제품 용량은 260mL이며 냉장 보관해야 한다. 맛은 플레인과 사과맛 2종으로 출시됐다.

매일유업은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를 알리기 위해 배우 강훈씨와 박서함씨, 이시우씨를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이들은 최근 드라마와 예능 방송을 넘나들며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배우들이다.

세 명의 배우들은 직장인과 학생 역할을 각각 맡아 출퇴근길 교통체증을 겪는 차 안에서 혹은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어 신체활동이 부족하기 쉬운 현대인들의 일상속에서 바이오댄스를 춘다.

바이오댄스는 매일유업이 안무가의 도움을 받아 완성한 춤이다. 앉아 있는 상태에서 출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 

매일유업은 바이오댄스 가이드 영상과 똑같은 동작으로 춤추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짧은 길이의 숏폼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맥북과 아이패드, 에어팟,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 등을 경품으로 주는 ‘바이오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6월1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바이오프로틴요거트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할인점과 대형마트, 편의점과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