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S25가 점보라면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출시한다.

GS25는 지난해 선보인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3종의 누적 판매량이 3월말 기준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GS25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판매량 300만 돌파, 4탄 ‘틈새비김면’ 출시

▲ GS25가 점보라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4탄 '틈새비김면'을 출시한다. < GS리테일 >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 자체브랜드(PB) 용기면이다. 한정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정식으로 출시되며 3종까지 라인업이 확대됐다.  

오모리점보도시락,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 3종은 2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25의 용기면 카테고리 1위~3위에 등극했다. 

GS25는 11일 점보라면 시리즈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인다. 

11일부터 12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2천 개 한정으로 선착순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 틈새비김면은 18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된다.

틈새비김면은 GS25가 계절 특수, 매운 맛 선호 트렌드 등을 반영해 하절기 인기 라면인 '팔도비빔면', 대표적 매운 라면인 ‘틈새라면’을 조합해 기획됐다. 
 
틈새비김면에는 곁들여 먹는 조미김이 동봉된다. 조각김이 아닌 널찍한 전장김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하려는 기획 의도가 반영됐다. 

'틈새비김면'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비빔면 소스 1개, 틈새라면 소스 1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전장김) 1개로 구성됐다. 2종의 소스와 김 등은 개별 포장돼 있어 구매 고객은 기호에 맞춰 섞어 먹거나 따로 조리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6800원이다.

GS25는 틈새비김면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0%를 카카오 포인트로 환급해준다. 행사기간은 18일부터 30일까지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라면 상품기획자는 "이벤트 상품으로 기획됐던 점보라면이 정식 상품으로 출시 돼 이례적 판매고를 올리는 등 편의점 라면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며 "점보라면의 인기에 1위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점보라면 신 메뉴 개발,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에도 탄력이 붙고있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