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내면서 동시에 적자 폭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23일 공개된 SK스퀘어의 공시 자료를 보면 11번가는 2023년 매출 8655억 원, 영업손실 1258억 원을 냈다. 2022년보다 매출은 9.7% 늘었고 적자 규모는 257억 원 줄었다.
안정은 11번가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2년 뒤인 2025년에는 흑자회사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시장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굳건한 기초체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커머스 본질에 충실한 경쟁력을 키워 지금보다 더 높은 가치로 평가받는 11번가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4분기만 보면 매출 2635억 원, 영업손실 348억 원을 봤다. 2022년 4분기보다 매출은 줄었지만 적자 폭도 24% 감소했다.
분기 기준 영업손실률은 13.2%를 기록해 2021년 2분기 이후 최저치를 보였다.
11번가는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그리고 12월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오픈마켓 사업 기준 월간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흑자를 낸 데 이어 올해 1월에도 오픈마켓 사업에서 EBITDA 흑자를 냈다.
11번가는 1분기에 오픈마켓 사업이 온전한 수익 기조에 들어서 연간 기준으로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남희헌 기자
23일 공개된 SK스퀘어의 공시 자료를 보면 11번가는 2023년 매출 8655억 원, 영업손실 1258억 원을 냈다. 2022년보다 매출은 9.7% 늘었고 적자 규모는 257억 원 줄었다.
▲ 11번가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내면서 동시에 적자 폭도 줄였다.
안정은 11번가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2년 뒤인 2025년에는 흑자회사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시장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굳건한 기초체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커머스 본질에 충실한 경쟁력을 키워 지금보다 더 높은 가치로 평가받는 11번가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4분기만 보면 매출 2635억 원, 영업손실 348억 원을 봤다. 2022년 4분기보다 매출은 줄었지만 적자 폭도 24% 감소했다.
분기 기준 영업손실률은 13.2%를 기록해 2021년 2분기 이후 최저치를 보였다.
11번가는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그리고 12월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오픈마켓 사업 기준 월간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흑자를 낸 데 이어 올해 1월에도 오픈마켓 사업에서 EBITDA 흑자를 냈다.
11번가는 1분기에 오픈마켓 사업이 온전한 수익 기조에 들어서 연간 기준으로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남희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