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지난해 기존작 흥행으로 실적이 늘었다. 북미와 유럽지역을 노린 신작이 흥행하면서 해외 매출도 확대됐다.
넥슨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 4234억 엔(약 3조9323억 원), 영업이익 1347억 엔(약 1조2516억 원)을 냈다고 발표했다.
연간 기준 환율(9.288원)을 적용하면 2022년보다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30% 늘었다.
넥슨은 지난해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등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호조와 '프라시아 전기', '데이브 더 다이버', '더 파이널스', '메이플스토리M'(중국) 등 신규 출시작의 흥행에 힘입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FC 온라인은 2022년 말 카타르 월드컵 영향으로 2023년 기록적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의 PC게임 매출은 전년보다 25% 증가했다.
모바일부문에서도 FC모바일의 실적이 두드러졌다. 또 한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에 진출한 '블루 아카이브'가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넥슨의 2023년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년보다 9% 늘었다.
해외에서는 '데이브 더 다이버'와 '더 파이널스'의 성과로 북미 유럽 지역 매출이 크게 늘었다. 특히 4분기는 이 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8% 늘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예상치 못한 이슈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3년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며 "현재 더 파이널스가 넥슨의 차기 메이저 프랜차이즈가 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3월 시즌2를 선보이인다"고 말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넥슨 대표이사 내정자)는 "올해도 지속 성장을 위해 기존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새 게임을 출시하겠다"며 "특히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가능한 빠르게 출시하고 '퍼스트 버서커 카잔', '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등 주요 신작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넥슨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 4234억 엔(약 3조9323억 원), 영업이익 1347억 엔(약 1조2516억 원)을 냈다고 발표했다.
▲ 넥슨의 PC게임 'FC온라인(구 피파온라인)' 이미지.
연간 기준 환율(9.288원)을 적용하면 2022년보다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30% 늘었다.
넥슨은 지난해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등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호조와 '프라시아 전기', '데이브 더 다이버', '더 파이널스', '메이플스토리M'(중국) 등 신규 출시작의 흥행에 힘입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FC 온라인은 2022년 말 카타르 월드컵 영향으로 2023년 기록적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의 PC게임 매출은 전년보다 25% 증가했다.
모바일부문에서도 FC모바일의 실적이 두드러졌다. 또 한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에 진출한 '블루 아카이브'가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넥슨의 2023년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년보다 9% 늘었다.
해외에서는 '데이브 더 다이버'와 '더 파이널스'의 성과로 북미 유럽 지역 매출이 크게 늘었다. 특히 4분기는 이 지역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8% 늘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예상치 못한 이슈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3년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며 "현재 더 파이널스가 넥슨의 차기 메이저 프랜차이즈가 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3월 시즌2를 선보이인다"고 말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넥슨 대표이사 내정자)는 "올해도 지속 성장을 위해 기존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새 게임을 출시하겠다"며 "특히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가능한 빠르게 출시하고 '퍼스트 버서커 카잔', '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등 주요 신작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