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TV가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 CES2024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12일 LG전자에 따르면 무선 투명 올레드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현지시각 11일 CES2024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으로부터 TV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최고상을 받았다.
 
LG전자 투명 올레드TV CES2024 최고 제품 선정, 포브스 “독보적 기술력”

▲ LG전자의 무선 투명 올레드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모습. < LG전자 >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제품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스크린으로 CES 2024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이다. 

검은 TV 화면에 비해 개방감과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블랙 스크린 모드'를 사용하면 77형·4K 해상도 올레드 TV로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엔가젯은 "올레드 TV도 물론 훌륭하지만 투명 올레드 TV는 정말 놀라운 제품이다"며 "다른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과는 달리 고객이 구매 가능한 최초의 제품"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해외 유력 매체의 찬사도 이어졌다. 

미국 매체 탐스가이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LG전자가 지난 몇 년간 이룬 성취의 정점이다"고 극찬했다. 

또다른 해외매체 포브스는 "LG전자가 투명 올레드 TV로 CES 2024를 강타했다"며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오직 LG전자만이 해낼 수 있는 독보적 기술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지난해 11월 CES 출품목을 대상으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의 최고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서 5개 상을 받은 바 있다.

이로써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포함한 2024년형 LG 올레드TV는 CES 혁신상 12개와 엔가젯 최고상을 비롯해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 등 모두 90개의 상을 받았다. 

LG전자 전체 제품으로 범위를 넓히면 역대 최다인 33개 CES 혁신상을 포함해 전체 130개 어워드를 수상한 것이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