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신라면세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12-10 15:0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호텔신라의 면세점브랜드가 소비자중심경영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신라면세점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 신라면세점이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호텔신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정부인증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기업이 사업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2년에 한번씩 평가해 인증을 주고있다.

신라면세점은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소비자 구매의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환경 개선 △고객과 매장 직원의 1대1 화상 상담 서비스 △비대면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신규 소통 서비스를 실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신라면세점은 올해를 소매 경쟁력을 제고하는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전략를 수립하고 실행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19년 첫 인증 이후 모든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오늘의 주목주] ‘조선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물질 퇴출”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의 이중고, 중국 텐센트엔 반사수혜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마감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까지 이겨낼 것”
'노스볼트 파산위기'에 엘앤에프도 타격, 최수안 수요처 다변화 전략 차질 불가피
삼성그룹에 고조되는 위기감, 삼성물산 향한 '인사 바람'도 심상치 않다
LG화학 손지웅 바이오 적자에도 투자 속도, '한미약품 DNA' 성과 보인다
KGM·르노코리아 내년 하이브리드·전기차 프로젝트 본격 가동, 내수 장악 현대·기아에 ..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