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이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실적을 회복했다.

노랑풍선이 14일 제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노랑풍선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13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순이익 24억 원을 거뒀다.
 
노랑풍선 3분기 성수기 효과에 매출 328% 성장, "여행 수요 공략 박차"

▲ 3분기 실적 회복에 성공한 노랑풍선이 4분기 적극적으로 영업활동에 나선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28.4% 늘었다.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모두 흑자로 돌아섰다.

노랑풍선은 “3분기에도 여름 성수기와 긴 추석 연휴 등의 영향으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에는 적극적으로 영업에 나서기로 했다.

노랑풍선은 항공사와 하드블록(항공권을 미리 한꺼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방식) 계약을 체결해 일본, 유럽 등 노선의 좌석을 확보하고 프로모션 및 기획전 등의 마케팅에 나선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상품 재정비 및 개발, 인기 지역 항공 좌석 확보, 다양한 상품 기획전 등을 통해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공략하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