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의 신작 패키지게임 판매량이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RPG(역할수행게임) 'P의 거짓'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네오위즈가 10월15일 PC게임 판매망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판매량을 취합한 것이다.
9월19일 P의 거짓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100만 장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개발비를 회수할 수 있는 수준의 판매량(손익분기점)도 넘어섰다.
국가별로 북미와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을 차지했다. 플랫폼별로는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판매량이 높았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 게임의 흥행은 네오위즈가 처음으로 도전한 AAA급 대작인 점, 첫 도전인 소울라이크RPG 장르인 점 등 네오위즈가 여러 한계를 극복했다는 의미를 가진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네오위즈에게 P의 거짓은 도전의 연속이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솔 게임의 가능성을 입증한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RPG(역할수행게임) 'P의 거짓'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 네오위즈가 개발한 액션RPG게임 'P의 거짓' 누적판매량이 100만 장을 기록하면서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네오위즈>
이는 네오위즈가 10월15일 PC게임 판매망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판매량을 취합한 것이다.
9월19일 P의 거짓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100만 장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개발비를 회수할 수 있는 수준의 판매량(손익분기점)도 넘어섰다.
국가별로 북미와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을 차지했다. 플랫폼별로는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 판매량이 높았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 게임의 흥행은 네오위즈가 처음으로 도전한 AAA급 대작인 점, 첫 도전인 소울라이크RPG 장르인 점 등 네오위즈가 여러 한계를 극복했다는 의미를 가진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네오위즈에게 P의 거짓은 도전의 연속이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솔 게임의 가능성을 입증한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