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민회 CJCGV 대표이사가 30일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2023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 CJCGV >
허민회 CJCGV 대표이사는 CJCGV는 30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2023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 인사말에서 “상반기 회복세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2019년 관객수의 74%까지 회복하고 2019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본확충을 마무리해 도약하겠다”며 ”신용등급 상향과 차입금 상환을 통한 금융비용 감소 등 안정된 재무 및 수익구조를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허 대표는 △특별관 확대 △CGV ONLY 콘텐츠 다양화 △한국형 엔터테인먼트 공간 사업자로 진화 △광고수익 극대화 등 ‘NEXT CGV’의 청사진도 밝혔다.
우선 4DX, ScreenX 등 기술특별관과 골드클래스, 프라이빗 박스,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관을 각각 확대를 추진한다.
앞서 CJCGV는 특별관에 대한 관객들의 수요 증가 추세를 반영해 모든 상영관을 특별관으로 재단장한 CGV신세계경기를 지난달 25일 개관했다,
허 대표는 "관객들의 영화 선택 기준이 엄격해지는 상황에서 관객들에게 영화를 보는 최대한의 경험을 안겨줄 수 있는 각종 특별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이외의 콘텐츠 상영도 늘린다.
CJCGV는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스포츠, 게임대회 등을 상영하는 ‘아이스콘(ICECON)’ 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하반기 가수 아이유씨와 협업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CJCGV는 ‘방탄소년단:옛투컴인시네마’, ‘블랙핑크더무비’, ‘아임히어로더파이널’ 등을 올해 개봉했다. 최근 선보인 CGV상영관에서 열리는 가수 ‘10CM’의 전국투어 라이브콘서트도 매진에 성공했다.
허 대표는 “영화관이 가진 편안한 좌석, 큰 스크린, 풍부한 사운드, 편리한 예매 시스템 등을 활용해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극장 공간을 활용한 각종 공간사업은 점차 확대한다.
상영관을 실내 암벽등반장으로 꾸민 ‘피커스’는 하반기 4호점을 낸다. 피커스는 지난해 2월 1호점을 냈는데 현재까지 누적 이용객수 15만 명을 달성했다.
이외에 숏게임골프 연습장 ‘디어프로치’와 대화형커뮤니티사업 '모인츠'도 순항하고 있다.
허 대표는 “극장 공간 안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춰 방문객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CGV 공간에 구축하겠다”며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 사업자라는 극장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사업 부문도 강화한다.
CJCGV는 지난 2021년 12월 CJ올리브네트웍스 광고사업부문을 합병해 극장 스크린 광고, 옥외광고(OOH) DX(디지털 광고) 등 다양한 영역으로 광고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CJCGV는 올해 광고사업의 매출을 스크린 광고매출 713억 원, 스크린 외 광고매출 720억 원 등으로 전망했다.
허 대표는 “앞으로도 극장 공간을 활용해 참여와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하겠다”며 “연간 광고 매출을 3천억 원까지 성장시켜 새로운 수익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NEXT CGV의 선행작업인 자본확충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허 대표는 “10월 초까지 유상증자와 현물출자 등의 자본확충 계획을 차질없이 진행해 NEXT CGV로 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