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생명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등 ESG 분야별 경영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해 ESG경영 활동을 알렸다.
한화생명은 ESG 각 부문별 전략 방향과 전략 과제를 실천한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그린라이프 2030'을 중장기 전략 목표로 삼았다.
환경경영 성과로 업무시스템 디지털 전환 추진, 페이퍼리스 문화 조성 등으로 종이 사용량을 절감했다고 한화생명은 소개했다.
한화생명은 올해부터 전자약정시스템인 ‘한화 론 플래너’를 시작했고 소비자 맞춤형 약관 제작 시스템도 구축해 페이퍼리스 영업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장기적 목표도 세워놓았다.
이를 위해 온실가스 배출량 등 데이터를 해마다 산정해 공개하고 있으며 투자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ESG요인도 고려하고 있다.
장애인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결과 올해 법정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100% 달성했다고도 한화생명은 밝혔다.
한화생명은 거버넌스 체계를 개선하고 ESG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등 지배구조를 선진화하기 위한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소개했다.
한화생명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고 유지 및 관리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ESG경영을 내재화하고 가속화함으로써 더 나은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가치를 공유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한화생명은 ESG 각 부문별 전략 방향과 전략 과제를 실천한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 한화생명이 ESG경영 관련 전략을 담은 2023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은 한화생명 사옥.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그린라이프 2030'을 중장기 전략 목표로 삼았다.
환경경영 성과로 업무시스템 디지털 전환 추진, 페이퍼리스 문화 조성 등으로 종이 사용량을 절감했다고 한화생명은 소개했다.
한화생명은 올해부터 전자약정시스템인 ‘한화 론 플래너’를 시작했고 소비자 맞춤형 약관 제작 시스템도 구축해 페이퍼리스 영업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장기적 목표도 세워놓았다.
이를 위해 온실가스 배출량 등 데이터를 해마다 산정해 공개하고 있으며 투자결정 과정에서 재무적 요소뿐만 아니라 ESG요인도 고려하고 있다.
장애인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결과 올해 법정장애인 의무 고용률을 100% 달성했다고도 한화생명은 밝혔다.
한화생명은 거버넌스 체계를 개선하고 ESG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등 지배구조를 선진화하기 위한 위한 다양한 활동들도 소개했다.
한화생명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고 유지 및 관리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ESG경영을 내재화하고 가속화함으로써 더 나은 환경과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가치를 공유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