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2분기에 또다시 매출 성장세가 둔화했다.
트위터는 2분기에 매출 6억200만 달러(약 6838억7200만 원)를 냈다고 26일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20% 늘어난 것이다.
▲ 잭 도시 트위터 CEO(최고경영자). |
트위터는 대부분의 사업분야에서 매출을 늘렸다.
광고매출은 5억3500만 달러로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18% 늘어났다. 전체 광고매출 가운데 모바일 광고매출이 89%를 차지했다.
데이터 라이센스와 기타부문을 합쳐 매출 6700만 달러를 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한 것이다.
미국 매출과 미국 외 매출이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각각 12%, 33% 증가했다.
트위터는 2분기 월간 활성이용자수(MAU) 3억1300만 명을 기록해 1분기보다 3% 늘었다. 두 분기 연속으로 전분기와 비교해 월간 활성이용자수가 증가했다.
잭 도시 트위터 CEO는 “앞으로 사업계획에 확신을 품고 있고 최근 서비스를 개선한 점이 이용율 증가로 이어졌다”며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 집중해 더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토니 노토 CFO(최고재무관리자)는 “앞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콘텐츠 제공자와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