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에서 '1+1 행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일 "최근 3년 동안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이 10% 이상 증가했고 2+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6% 정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1+1 행사 상품의 매출 비중은 2020년 17.2%, 2021년 21.1%, 2022년 27.2%로 증가했고 올해(1~2월)는 29.0%까지 커졌다.
반면 2+1 행사 상품의 매출 비중은 2020년 67.1%, 2021년 62.7%, 2022년 57.5%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다가 올해는 61.4%를 기록 중이다.
1+1 상품 매출 가운데 가장 크게 증가한 품목은 음료다. 음료의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2020년 8.3%, 2021년 10.8%, 2022년 16.2%, 2023년 16.6%로 늘어났다. 올해 매출이 2020년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
1+1 상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BGF리테일은 "잇따른 물가 인상으로 증정 행사에 대한 민감도가 더욱 높아졌고 지출을 최소화하려는 소비 심리가 반영됐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이런 소비 변화에 맞춰 +1 행사 대상 상품 수를 대폭 늘렸다. 3년 전과 비교해 올해 1+1 행사 상품 수는 94.5%, 2+1 행사 상품 수는 43.3%를 각각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명수 BGF리테일 MD 기획팀 팀장은 "최근 편의점이 합리적 가격을 갖춘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1' 행사 상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BGF리테일은 소비자들의 구매 유형을 면밀히 분석해 그에 맞는 초특가 상품 기획과 알뜰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일 "최근 3년 동안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이 10% 이상 증가했고 2+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6% 정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일 최근 3년 동안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이 10% 이상 증가했고 2+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6% 정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1+1 행사 상품의 매출 비중은 2020년 17.2%, 2021년 21.1%, 2022년 27.2%로 증가했고 올해(1~2월)는 29.0%까지 커졌다.
반면 2+1 행사 상품의 매출 비중은 2020년 67.1%, 2021년 62.7%, 2022년 57.5%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다가 올해는 61.4%를 기록 중이다.
1+1 상품 매출 가운데 가장 크게 증가한 품목은 음료다. 음료의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2020년 8.3%, 2021년 10.8%, 2022년 16.2%, 2023년 16.6%로 늘어났다. 올해 매출이 2020년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
1+1 상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BGF리테일은 "잇따른 물가 인상으로 증정 행사에 대한 민감도가 더욱 높아졌고 지출을 최소화하려는 소비 심리가 반영됐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이런 소비 변화에 맞춰 +1 행사 대상 상품 수를 대폭 늘렸다. 3년 전과 비교해 올해 1+1 행사 상품 수는 94.5%, 2+1 행사 상품 수는 43.3%를 각각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명수 BGF리테일 MD 기획팀 팀장은 "최근 편의점이 합리적 가격을 갖춘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1' 행사 상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BGF리테일은 소비자들의 구매 유형을 면밀히 분석해 그에 맞는 초특가 상품 기획과 알뜰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