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가 국내 전자상거래업계 최초로 티몰글로벌과 업무협약을 맺고 중국 역직구(해외소비자가 국내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것)사업을 강화한다.

티켓몬스터(티몬)는 티몰글로벌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티몰글로벌은 중국 알리바바그룹 산하의 해외브랜드전문 인터넷쇼핑몰이다.

  티켓몬스터, 중국 알리바바의 티몰글로벌과 손잡아  
▲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왼쪽)과 알빈 리우(Alvin Liu) 티몰글로벌 대표(오른쪽).
김진수 티켓몬스터 중국사업총괄 담당은 “이번 협약체결로 티몬의 중국 역직구사업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국내의 우수한 제품을 중국시장에 소개하면서 중국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의 사업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티몬은 이번 협약체결로 티몰글로벌의 한국 최우선업체이자 단독파트너의 자격을 획득해 티몰글로벌로부터 전폭적인 마케팅지원을 받는다. 티몰글로벌의 플랫폼과 연계된 서비스도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티몬은 현재 티몰글로벌 사이트에 자체 스토어를 열고 직접연동방식으로 역직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티몬은 이를 통해 중국시장에 50여 개 브랜드의 600여 가지의 상품을 선보여 매출성장률 200%를 달성하기도 했다.

티몬은 이번 협약으로 티몰글로벌에 올해까지 브랜드를 200여 개로 확대하고 3000가지 이상의 제품을 소개할 계획을 세웠다. 또 뷰티상품에 국한하지 않고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